Search

[정리] Texture 겉핥기

init

Background Thread에서 동작
→ layer, view, gesture recognizer는 Main Thread에서 접근 가능한 속성! 이런 것에 접근하려면 didLoad 메소드에 접근해야 함

didLoad

initalization이 끝나고 실질적으로 Node객체가 load됐음을 의미함.
딱 한 번만 호출되면, Main Thread에서 접근 가능한 속성들을 사용 간으.

layoutSpecThatFits

Background Thread에서 동작하는 Layout 설계 방식
→ Texture에서 제공해주는 LayoutSpec 및 Layout Elements Properties만 사용해야 함

layout

Layout Building이 끝난 이후 Main Thread에서 호출되는 메서드
→ layout 변화에 따른 업데이트가 필요한 추가적인 요소를 처리
Texture가 Auto-Layout으로 설계된 레이아웃보다 랜더링하는데 있어서 퍼포먼스가 빠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.
복잡한 레이아웃 설계를 Main-Thread가 아닌 Background Thread에서 처리하고 frame을 계산합니다.
Auto-Layout을 사용하지않고 Auto-Layout처럼 Main Thread를 방해하지 않습니다.
UICollectionView 및 UITableView의 prefetch 및 reuse cell을 하지 않고 Intelligent preloading 및 pending layout 을 사용하여 Reuse cell에서 일어나는 많은 버그와 Frame Drop을 줄임과 동시에 우수한 사용자 경험성을 제공합니다.
Image처리 및 Attributed Text Encoding에 있어서 최적화가 잘되어있습니다.